⏺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
↳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는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의 바탕이 되는 것으로,
↳ 소프트 웨어를 개발하기 위해
↳ 정의하고 운용 유지보수등의 과정을 각 단계별로 나눈 것이다.
⏺ 폭포수 모형(Waterfall Model):
↳ 이전으로 되돌아갈수없음
↳ 각 단계를 확실히 매듭지어야함
↳ 2개 이상의 과정을 병행할 수 없음
↳ 메뉴얼 작성 필요
↳ 개발 완료 후 발견 된 오류 해결 불가능
⏺ 프로토 타입(Prototype Model)
↳ 요구수집 → 빠른 설계 → 프로토타입 구축 (인터페이스 중심으로 개발)
↳ 고객평가 → 프로토 타입 조정 → 구현 (폭포수 모형의 단점 보완)
↳ 기능적 인터페이스 중심으로 견본 개발로 최종 개발후의 발견 될 오류 방지
⏺ 나선형 타입(Spiral Model)
↳ [계획→분석→개발→평가]의 반복 ⇒ {
ㆍ여러번의 개발과정을 거침
ㆍ폭포수와 프로토타입의 장점 흡수 점진적개발(정밀함, 유지보수 불필요)
ㆍ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에 용이
}
⏺ 애자일 모형(Agile Model)
↳ [절차 → 상호작용] [문서 → 소프트웨어] [계약 → 협업] [계획 → 변화에반응] ※[A → B] A보다B에 더가치를 둔다
↳ 요구사항 반영 및 고객과의 의사소통 빈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.
↳ 여러 개발방법을 아우르는 모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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